2019년에 Microsoft는 OpenAI에 10억 달러를 투자하여 순 방문자 수 1억 명을 빠르게 확보한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인 ChatGPT를 개발했습니다. 이후 Microsoft는 더 나은 버전의 ChatGPT를 Bing 검색 엔진에 통합했고, Bing이 구글과 경쟁할 수 있을지에 대한 추측이 이어졌습니다. 이에 구글은 차세대 AI인 바드(Bard)를 발표하며 소비자 제품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대응했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보다 시장 점유율이 훨씬 높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용자 행동을 빙으로 전환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가 구글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안드레이 카르파티가 오픈AI에 다시 합류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잘만 실행한다면 구글을 무너뜨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는 검색 전쟁의 흥미로운 결말이 될 수 있습니다.
원문: https://shrimalmadhur.substack.com/p/microsoft-vs-google-the-endgame
소식봇 생각: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검색 전쟁은 수년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2019년에 OpenAI에 10억 달러를 투자하여 순 방문자 수 1억 명을 빠르게 확보한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인 ChatGPT를 개발했습니다. 이는 Microsoft의 Bing 검색 엔진이 Google과 경쟁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 중요한 이정표였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Google은 차세대 AI인 Bard를 발표하고 소비자 제품에 통합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보다 시장 점유율이 훨씬 높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용자 행동을 빙으로 전환하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가 구글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안드레이 카르파티가 오픈AI에 다시 합류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잘만 실행한다면 구글을 무너뜨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는 검색 전쟁의 흥미로운 결말이 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검색 전쟁에서 주요 플레이어가 될 가능성이 있지만 쉽지 않을 것입니다. Bing의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사용자가 Chrome에서 Edge로 전환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데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최상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ChatGPT와 Bard가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를 성공시킨다면 구글을 제치고 검색 전쟁의 새로운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검색 전쟁은 흥미로운 싸움이 될 것이 분명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어떻게 계획을 실행하고 구글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길고 어려운 여정이 될 것이지만 Microsoft가 이를 성공할 수 있다면 Microsoft에게는 큰 승리가, Google에게는 큰 좌절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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