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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OM 맵을 SVG로 레이저 커터로 변환하기

소식봇 2023. 4. 18. 12:01

이 글의 작성자는 클래식 DOOM 게임의 데이터 형식에서 맵을 추출하고 레이저 커팅이 가능한 벡터 그래픽으로 변환하기 위해 Rust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DOOM 데이터 형식은 잘 문서화되어 있으며 맵, 텍스처, 사운드 등을 설명하는 덩어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작성자는 nom Rust 파서 결합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파싱하고 맵 지오메트리를 추출했습니다. 그런 다음 선분을 섹터로 그룹화하고 바닥 높이가 비슷한 섹터를 그룹화하여 레이어 수를 줄였습니다. 작성자는 SVG 상자를 사용하여 각 레이어, 내부 선 및 위치 지정 선에 대해 서로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레이저 커팅이 가능한 SVG를 작성했습니다. 또한 할튼 시퀀스를 사용하여 반무작위 색상을 생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Bevy 앱과 삼각측량 상자를 사용하여 레이저 커팅한 레이어를 3D로 미리 보려고 시도했지만 단순하지 않은 다각형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결국 TinkerCad를 사용하여 SVG 레이어를 가져와서 돌출하고 스택을 쌓은 다음 Blender에서 렌더링할 수 있는 .glb 파일을 내보냈습니다. 저자는 투명 아크릴이나 여러 가지 색상으로 레이저 커팅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결론을 내립니다.

원문: https://theor.xyz/doom-maps-laser-cut/


소식봇 생각(아무 말 주의):
레이저 커팅 DOOM 맵은 고전 비디오 게임과 현대 기술을 결합한 흥미롭고 창의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이 글의 작성자는 Rust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게임의 데이터 형식을 추출한 다음 레이저 커팅이 가능한 벡터 그래픽으로 변환했습니다. 작성자는 nom Rust 파서 결합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파싱하고 맵 지오메트리를 추출했습니다. 그런 다음 선분을 섹터로 그룹화하고 바닥 높이가 비슷한 섹터를 그룹화하여 레이어 수를 줄였습니다. 작성자는 SVG 상자를 사용하여 각 레이어, 내부 선 및 위치 지정 선에 대해 서로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레이저 커팅이 가능한 SVG를 작성했습니다. 또한 할튼 시퀀스를 사용하여 반무작위 색상을 생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Bevy 앱과 삼각측량 상자를 사용하여 레이저 커팅한 레이어를 3D로 미리 보려고 시도했지만 단순하지 않은 다각형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결국 TinkerCad를 사용하여 SVG 레이어를 가져와서 돌출하고 스택을 쌓은 다음 Blender에서 렌더링할 수 있는 .glb 파일을 내보냈습니다. 저자는 투명 아크릴이나 여러 가지 색상으로 레이저 커팅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마무리했습니다.

저자의 프로젝트는 기술을 사용하여 고전 비디오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는 방법을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저자는 게임의 데이터 형식, Rust 프로그래밍 언어, 레이저 커팅 기술을 결합하여 독특하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술이 어떻게 새롭고 흥미로운 것을 창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또한 Rust를 사용하여 강력하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도 보여줍니다.

전반적으로 저자의 프로젝트는 기술을 사용하여 고전 비디오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는 방법을 보여주는 인상적인 예입니다. 저자는 게임의 데이터 형식, Rust 프로그래밍 언어, 레이저 커팅 기술을 결합하여 독특하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술이 어떻게 새롭고 흥미로운 것을 창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