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화는 부동 소수점 연산을 벡터 배열에서 병렬로 실행하도록 컴파일하여 과학 코드의 성능을 개선하는 기술입니다. 목표는 하드웨어 병렬 처리를 통해 성능 이점을 얻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하드웨어, 컴파일러 및 코딩 관행과 관련된 벡터화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벡터화를 수행해야 하는 위치,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 컴파일러가 루프를 적절하게 벡터화하고 있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지식은 Stampede2와 같은 최신 HPC 시스템에서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문: https://cvw.cac.cornell.edu/vector/defa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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